드래곤다트 보드게임은 하바회사에서 나온 보드게임이며, 하바 보드게임은 '노는 것이 곧 교육이다'라는 하바의 가치에 맞게 아이들의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잘 일깨워주며 디어고라는 드래곤 캐릭터를 가지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시킬 뿐 아니라, 불 뿜기대회라는 엉뚱하고 재미있는 스토리가 담겨있습니다.
스스로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자기주도 학습교구로 좌뇌, 우뇌등 다양한 영역의 균형적인 발달에 도움이 되고, 교구의 퀄리티가 정말 남다릅니다. 친환경을 생각하고, 아이들의 안전을 생각하였기 때문에, 보통 원목이나 둥근모서리등 아이들이 다치지 않고 재미있고 화려하게 만들어졌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안심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상대방이 목표물을 향해 구슬을 굴리면 목표물을 추측하여 아라 맞히면서 길을 이동하는 게임입니다.
구슬을 계획하여 굴리면서 게임방법에 대한 사고능력발달과 상대방을 주의 깊게 관찰을 하면서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권장연령은 5세 이상이며 2명~4명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영유아 보드게임 참여시, 파이어볼 구슬을 삼키지 않도록 보호자가 옆에서 주의 깊게 잘 살펴봐주셔야 합니다.
사고뭉치로 유명한 디에고는 매일같이 입으로 불을 뿌어내는 드래곤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불을 내뿜을 수 있는 불 뿜기 대회가 열려 디에고도 마음껏 불을 내뿜을 수 있는 날입니다.
하지만 막상 경기를 열리니, 디에고는 아무 곳이나 불을 내뿜고 있습니다. 과연 누가 불을 잘 뿜어 낼까요?
-박스와 같이 겹쳐있는 드래곤 경기장 1개
드래곤 4마리 (초록, 파랑, 빨강, 노랑)
파이어 볼 3개
과제타일 24장 (왕관, 검, 투구, 보석, 동전, 잔)
그림카드 24장 (초록, 파랑, 빨강, 노랑 각각 6장씩)
<게임준비>
과제타일을 잘 섞어 뒤집어 놓은 후 카드더미를 만들어 놓습니다.
드래곤 4마리는 박스 사이드에 잘 꽂아 놓습니다.
드래곤색깔을 정한 후, 그림카드를 드래곤 색깔과 같은 카드 색깔로 각각 6장씩 가져갑니다.
파이어 볼은 경기장 구멍에 하나씩 놓아줍니다.
게임방법
1. 가장 어린 친구 또는 가위바위보를 통해 순서를 정해서 디에고가 되어 쌓아 둔 과제타일 한 장을 가지고 옵니다.
2. 디에고는 과제 타일을 혼자 보고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습니다.)
파이어볼 3개를 과제 타일과 같은 보물을 향해 굴립니다.
3. 다른 사람들은 파이볼이 들어간 보물들을 보고 추측해 봅니다.
4. 디에고가 어떤 보물을 가지고 있는지 생각해 보고 만약 '왕관'이라고 생각하게 되면 내가 가진 그림카드 중에 왕관그림카드를 다른 친구들에게 보여줍니다.
5. 과제 타일을 오픈하여 공개합니다.
파이어볼이 들어간 드래곤경기장디에고가 된 친구 (파이어볼을 굴린 사람) 해당 보석에 들어간 파이어볼 개수만큼 드래건을 움직여 줍니다.
나머지친구들 내가 말한 그림카드와 과제타일이 같다면 드래곤을 한칸만 움직여 줍니다 만약, 내가 제시한 카드와 과제타일이 같지 않다면 드래곤을 움직일 수 없습니다.
*양옆에 빈칸에 들어가게 된다면 디에고가 된사람, 나머지 사람도 드래곤말을 아무도 움직일 수 없습니다.
6. 모든 사람이 한 번씩 디에고가 되어 가장 멀 리까지 이동한 사람이 이기게 됩니다.
게임리뷰
하바 보드게임은 노란 박스에 담겨있어 아이들의 시각적 효과와 재미있고 귀여운 캐릭터들이 많이 담겨있고, 친환경을 생각해 원목을 사용해 자연친화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 아이들도 어른들도 너무 재미있어하는 보드게임입니다.
디에고라는 캐릭터도 불을 잘 내뿜을 수 있는 스토리르 가지고 있어 우리 친구들에게 상상력을 자극시켜 자기가 드래곤이 되어 볼 수 있도록 호기심을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이 게임은 좌뇌, 우뇌 모두 함께 발달시키면서 어려운 게임이 아니어서 즐겁게 죄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보드입니다. 게임의 규칙 및 의사결정등 이해력이 필요하며, 추측과 상대방의 행동을 유심히 관찰해야 하는 집중력도 필요하기 때문에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자기가 어떤 목표물을 향해 파이어볼을 던질지 미세한 힘조절이 필요합니다. 어떤 보물을 찾을지 생각하고 친구들과 이야기를 통해 상호작용을 하며 내 이익을 취하기도 합니다.
4명 친구들이 한 번씩 디에고가 되어 제일 멀리 간 친구가 이기는 게임이지만, 게임이 짧게 끝난다면, 과제카드가 다 끝날 때까지, 또는 한 바퀴를 먼저 돈 친구가 승리하는 게임으로 변형시킨다면 오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간혹 친구들이 순서를 잊어버리곤 합니다. 과제카드보기-파이어볼던지기-추측하기-오픈하기-드래곤말움직이기 이렇게 정리하여 설명해 준다면 아이들도 쉽게 게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